blend2008. 12. 18. 11:19

1. 프로젝트 생성후 Blend에서 버튼을 하나 만듭니다.


2. 버튼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Edit Control Parts(templete) - edit a copy를 누릅니다.




3. Button Name을 입력을 합니다. 저는 ButtonStyle_Red로 입력했습니다.


4. 왼쪽 하단에 보시면 Objects and Timeline이 보이는데 그쪽에서 Chrome 을 선택후 오른쪽버튼-delete(삭제)를 합니다.


5. 정상적으로 삭제 하셨다면 아무것도 없는 버튼이 나옵니다.



6. grid를 하나 추가한뒤 Width, height를 Auto로 줍니다.


7. contents control을 추가합니다.(c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


8. 배경색을 주기 위해서 retangle 을 하나만들고 Width, Height 를 Auto로 Margin 을 0으로 줍니다(저같은경우 margin을
   xaml상에 서 지웁니다.)

9. 색을 칠하고 둥근 모서리를 만들기위해서 Appearance Menu에서 RadiusX,Y값을 15로 설정합니다.



10. 원하는 그림이 나오긴 했지만 배경색이 투명하지 않아 검은색이 보이는군요  투명하게 하기위해서
     Grid에서 backgroud 을 투명(no Brush)으로 만듭니다.



11. 버튼은 완성되었지만 버튼 글자가 없으므로 글자를 추가합니다. 일반적으로 TextBlock을 넣으면 되다고 생각하지만
     Contents Control과 ContentsPresenter를 이용하여야합니다.
     먼저 contents control과 contents Presenter를 생성합니다(margin 값은 당연히 0으로 주거나 삭제하고 가운데정렬.)
 
12. 만들어졌으면 ContentsPresenter를 드래그하여 Contents Control에 집어넣습니다. ContentsControl 하위에
     ContentsPresenter가 들어가도록 만듭니다.

13. 사실 ContentsControl을 Skip하고 ContentPresenter를 바로 넣을수는 있지만 ContentsPresenter에서 Foreground값을
     주지 못하기때문에 ContentsControl에서 Foreground값을 주어서 글자 색상을 변경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깔끔한 white
     를 선택하였습니다.



14. 자 이제 실행해봅시다. 이쁘지 않지만 버튼 모양이 바뀐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Posted by 동동(이재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