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2011. 10. 18. 14:20

대학교에 입학 하던 시절

저는 '스파이더' 라는 홈페이지 제작 동아리에 반 강제적으로 들어갔습니다. (당시 학과 선배의 권유?)

사실 저는 컴퓨터 동아리가 아닌 그냥 일반 학생들이 많은 동아리에 들어가고 싶었습니다. ㅠ.ㅠ

홈페이지 동아리라 홈페이지가 있는줄 알았는데... 홈페이지가 없더군요 헉!!!

그리고 홈페이지 동아리에서 평생 한번 강의를 해주셧는데..선배님들이...

기대하고 들었는데..  기본 HTML 만 알려주더라구요 충격!!! br, a href 등 중1때부터 지겹도록 써온것들만...

그래서 그냥 비공식적으로 비밀리에 제가 혼자 동아리 홈페이지를 만들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당시에는 HTML5나 실버라이트가 없던 시절이라 플래시가 최강이였죠 일단 홈페이지 동아리에 걸맞게

HTML로만 만드는것을 배제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때 당시에 유행했었던 제로보드,화이트 보드 등 게시판으로 도배하는

초보적인 짓도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당시에 플래시와 액션스크립트를 통해서 풀 홈페이지를 만들고 플래시안에 제로보드 등 외부 게시판을 연동하기가

좀그랬기때문에 제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mysql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플래시 게시판을 만들었었죠...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고 해서 그당시에 며칠동안 풀 플래시 홈페이지+게시판 을 많이 참고 하였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전이라 스크린샷이 없는게 아쉽네요.. 당시에 정말 화려하게 만든다고 만들었었는데 ㅠㅠ 

 
Posted by 동동(이재동)